실시간 뉴스



KCA, 교육기부 진로체험 재인증 기관 선정


3단계 심사 거쳐 선정돼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원장 정한근)은 지난 17일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발표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교육기부 형식으로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 기관 중 서면·현장심사, 권역별 인증심사, 인증위원회를 포함한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이다.

 [사진=KCA]
[사진=KCA]

KCA는 2017년 9월부터 교육부 주관 진로체험 프로그램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성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 변화에 응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무선통신의 역사와 전파의 이해, 전파 측정장비 실습, 무선종사자 국가기술자격 종목 소개, 무선통신을 활용한 전파체험활동,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KCA는 체험처의 성격 및 의지, 환경 및 안전,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질 총 3개 항목의 인증지표 심사를 거쳐 고득점을 받아 재인증 기관에 선정됐다.

KCA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학생들이 진로를 체험하는데 소외되지 않고, 창의적·혁신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운영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CA, 교육기부 진로체험 재인증 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