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8월17일 '임시공휴일' 지정…사흘 연속 빨간 날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오는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을 결정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께 짧지만 귀중한 휴식시간을 드리고자 한다"고 지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는 8월에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연속으로 쉴 수 있게 됐다.

문 대통령은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현충일과 광복절이 주말과 겹쳐 쉴 수 있는 공휴일이 줄어든 것을 감안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 [조성우 기자]

문 대통령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불편을 감수하며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어 "택배업계에서도 8월 14일을 택배없는 날로 지정했다는 따뜻한 소식을 들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 휴식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더욱 바빠진 택배노동자들이 쉴 수 있는 권리를 짧게라도 누릴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특별히 응원하며 좋은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더라도 편히 쉴 수 없는 분들이 주위에 많다"라며 "방역 현장을 지켜야 하는 분들, 연휴 없이 일해야 하는 분들, 공장 문과 상점 문을 닫을 수 없는 분들에 대한 연대와 배려의 마음 또한 잊지 않는 공휴일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정부는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더라도 국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주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8월17일 '임시공휴일' 지정…사흘 연속 빨간 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