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물 들어올 때 노 젓자' 렌털업계, 성수기 맞은 정수기 홍보전


국내 정수기 시장 700만~800만 규모…여름철 매출 '최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정수기의 계절적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렌털업계도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프로모션 혜택으로 고객몰이에 나서는 것은 물론 '위생'을 강조하며 자사 제품 알리기에 적극적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정수기 시장은 700만~800만 대 수준으로 추산되고 있다. 성장세는 다소 둔화됐지만, 교체 주기가 짧아지면서 꾸준히 소비자들을 이끌고 있다.

특히나 여름은 정수기의 계절적 성수기로 꼽힌다. 여름의 시작인 6월부터 8월 사이가 1년 중 정수기 매출이 최대로 늘어나는 시기다.

코웨이는 올해 전략 제품인 'AIS(아이스) 정수기'를 내세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올해 전략 제품인 'AIS(아이스) 정수기'를 내세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렌털업계 1위인 코웨이는 올해 전략 제품인 'AIS(아이스) 정수기'를 내세운 프로모션으로 고객몰이에 한창이다. 코웨이는 오는 8월까지 AIS 정수기와 AIS 정수기 스파클링을 렌털하는 고객에게 매월 최대 4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코웨이 얼음 정수기를 신제품으로 교체하거나 코웨이 매트리스 제품을 함께 렌털할 경우에도 할인해준다.

코웨이 AIS 정수기는 빠르고 풍부한 얼음 생성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하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얼음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도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또한 얼음정수기 최초로 얼음 탱크 UV 케어 기능을 적용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최근에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효율성을 높인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를 출시하며 선택권을 넓혔다.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는 가로 사이즈가 18cm로, 슬림한 사이즈임에도 우수한 정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이다. 고객 스스로가 정수기 위생을 관리하면서 1년에 두 번 전문적인 방문 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K매직은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를 선보인 바 있다. [사진=SK매직]
SK매직은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를 선보인 바 있다. [사진=SK매직]

SK매직은 지난 5월부터 공중파와 케이블TV를 통해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광고를 시작했다. 성수기를 앞두고 광고 효과가 발휘되면서 5월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250%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직수 정수기 전체 판매량도 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직수 및 직수 얼음정수기 시장은 물론 전체 정수기 시장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SK매직은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랜드 정수기'는 탱크형으로 풍부한 냉·온수 용량을 자랑한다. 출수 용량은 냉수 최대 냉수 최대 6.5L, 온수 3.5L로, 사용량이 많은 학교나 식당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만큼 안전성도 높였다. 세균에 강하고 중금속 걱정 없는 스테인리스 탱크를 채용했고, 필터는 4단계로 구성된 나노테크와 역삼투압(RO) 방식 두 가지 필터 시스템을 제공한다.

청호나이스는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광고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는 임영웅이 직접 부른 CM송이 활용됐으며, 맑고 투명한 물과 얼음으로 사용자들을 지켜드린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세니타는 살균기능 작동 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전기분해 살균수가 유로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노즐과 저수조를 살균한다. 물과 얼음 모두 위생을 강화한 것이다. 자외선(UV) 살균 정수기는 UV살균기가 필터 마지막 단계에서 정수된 물을 살균하는데, 세니타는 내부까지 살균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의 위생성도 강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일반정수성능 6개(유리잔류염소, 색도, 탁도, 클로로포름, 경도, 질산성질소) 항목과 보론(붕소)을 포함한 특수정수성능 42개 항목 등 총 48개의 항목에서 합격했다. 이는 KC인증 기준 국내 최다로, 그만큼 이물질과 유해물질을 많이 걸러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중금속류인 보론은 국내 가정용 정수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정수기 시장은 규모는 정체됐지만, 시장 자체가 큰 데다 교체 수요도 지속 있는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며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적극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물 들어올 때 노 젓자' 렌털업계, 성수기 맞은 정수기 홍보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