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29일 방송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열무국수&만두 달인, 순대 달인 등 은둔식달과 쑥 찹쌀떡 달인, 삽타기 달인, 삽자루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서울 은평구의 김치만두&열무국수 달인
전국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날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은평구의 한 만두집. 시장 구석 한 편에 자리를 잡은 이 집은 무더운 여름에도 모락모락 피어나는 연기와 구수한 향으로 장을 보던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 삽타기 달인
타는 이도 즐겁고 보는 이도 즐거운 놀이기구이자 운동기구 스카이 콩콩. 스카이 콩콩의 키덜트 버전이 나타났다. 삽으로 타는 스카이 콩콩, 바로 '삽카이 콩콩'이다. 삽카이 콩콩을 기가 막히게 타는 달인은 이종현 (27세) 달인이다.
◆ 은둔식달-서울 마포구의 순대 달인
이날 은둔식달 제작진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마포구의 어느 순대집. 각종 채소와 당면, 선지, 찹쌀로 빼곡하게 속을 채워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수제 순대를 무려 35년간 만들어온 집이다.
◆ 경기도 고양의 쑥 찹쌀떡 달인
경기도 고양의 어느 주택가 안의 작은 떡집. 이른 새벽 동네에서 가장 먼저 불을 켜는 이 집은 매일 아침마다 신선한 떡을 만들기 위해 분주하게 돌아간다. 이곳에서 만난 떡의 달인, 바로 서준석 (58세 / 경력 49년) 달인이다.
◆ 강원도 원주 삽자루 달인
국내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삽자루 공장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강원도 원주. 이 곳에서 30년동안 가장 튼튼한 삽을 만들어 온 달인은, 유병태 (70세 / 경력 58년) 달인이다.
SBS '생활의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