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파워시스템, 한국가스공사에 수소충전 시스템 공급


압축기, 고압용기, 냉각장치 등을 컨테이너 방식으로 공급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파워시스템이 한국가스공사(KOGAS)가 수행 중인 복합에너지 허브 구축 사업의 수소충전 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압축기, 고압용기, 냉각장치 등 기자재를 컨테이너 안에 설치하는 패키지형 수소충전 시스템을 개발하여 한국가스공사에 공급한다.

이 패키지 시스템은 기자재를 현장에서 개별로 설치했던 기존 방식과 비교했을 때 설치 면적, 기간, 구축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설계부터 구축, 시운전, 최종검사까지 모두 수행할 예정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천연가스 공급관리소 기반 수소충전소에 적용되는 수소충전 시스템 실적을 확보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국가스공사는 경기 화성시 소재 발안관리소 인근지역에 ICT 기술과 연계하여 전기, 수소, 열, 천연가스 등 복합 에너지를 공급하는 지역 거점형 허브 구축 및 실증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수소충전 시스템뿐만 아니라 한국가스공사와 공동 개발한 터보 팽창형 정압기도 올해 납품한다. 이 정압기는 생산 과정에서 연소와 소음 발생이 없이, 감압과정에서 버려져 온 폐압을 에너지로 회수하는 친환경 발전시스템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최근 정부가 글로벌 수소경제 선도 국가로의 도약을 위해 이행 속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한화파워시스템은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경쟁력 있고 안전한 수소충전 시스템 보급 확대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파워시스템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다. 항공기엔진 개발 및 제작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화그룹 내 에너지 장비 부문을 총괄하며 현재 국내 산업용 공기 및 가스압축기 1위 업체로 수소 솔루션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파워시스템, 한국가스공사에 수소충전 시스템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