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록체인 미들웨어 '바이프로스트', 35개 파트너사 공개


코인플러그, 테라, 플레이댑, 네오, 토모체인, 콘텐토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은 8일 개발 중인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의 파트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국내 파트너에는 블록체인 기술기업 코인플러그,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인증 프로토콜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기업 플레이댑 등이 포함됐다.

해외의 경우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네오를, 베트남 최초의 블록체인 플랫폼 토모체인, 글로벌 탈중앙화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투자사로는 지난해 4월 파이랩테크놀로지에 4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한 벤처캐피털(VC)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블록워터, 블록크래프터스캐피탈, 100&100 벤처 캐피탈 등이 포함됐다.

바이프로스트는 지속적으로 신규 파트너를 유치하며 생태계 확장에 가속화하는 한편, 디앱 개발자가 손쉽게 바이프로스트를 활용해 디앱을 만들 수 있는 통합 개발 환경 시스템 '바이프로스트 빌더'의 개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바이프로스트 기반의 멀티체인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Bi.Fi'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박도현 파이랩 대표는 "하나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모든 디앱에 대한 완벽한 해결책이 될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모든 디앱이 각자 특정 블록체인 프로토콜 하나에만 종속돼 유연성과 확장성 등이 대폭 떨어진다는 문제인식이 바이프로스트의 출발점"이라며 "각 파트너와의 협업과 개발에 박차를 가해 바이프로스트 기반의 디앱 상용화 사례를 이끌어내는 것이 우선 목표다"라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록체인 미들웨어 '바이프로스트', 35개 파트너사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