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퓨얼셀, 25kW급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실증 사업과제 선정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에스퓨얼셀은 25kW급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및 실증 사업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과제의 최종목표는 세계 최고 효율의 25kW급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하고 실증하는 것으로, 지난해 1월 발표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건물용 연료전지 보급목표 달성을 위해 정부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연구개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돼 총 4년간 정부지원금 92억원을 포함해 총 12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에스퓨얼셀은 이번 사업의 주관기관으로서 이노엔, 아크로랩스, 에스지유코리아, 센도리 등 중소기업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경북대학교·국민대학교 등과 함께 개발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에스퓨얼셀 관계자는 "이번 과제를 통해 제품개발에 성공할 경우 기존에 양산되는 최대 10kW급 연료전지를 대체할 차세대 연료전지로서 높은 성능과 원가경쟁력을 확보하여 향후 건물용 연료전지 시장에 주력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사 특화기술인 모듈화 설계기술을 적용하여 제품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본 과제를 통해 개발된 제품은 건물용시장 뿐만 아니라 순수수소발전사업, on-site reforming 수소충전소 시장 등 다양한 비스니스 모델에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퓨얼셀, 25kW급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실증 사업과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