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퓨어코리아, 개별인정형 신소재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 담은 신제품 출시


체중 감량과 항산화 효과 기대할 수 있는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 29일 내놔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을 유통하는 리브퓨어의 한국 지사인 리브퓨어코리아(대표이사 유모세)가 최근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신소재로 인정받은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한다.

오는 29일 출시 예정인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신약과 신소재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아리바이오 H&B와의 전략적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에 함유된 댕댕이나무열매는 고지대에서 야생 재배(와일드 하베스트)되는 인동과 인동속 낙엽관목으로, ‘허니베리’라고도 불린다. 카테킨과 베타인, 안토시아닌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다수의 연구를 통해 안토시아닌의 C3G(cyaniding-3-glucoside) 함량이 높아 항 비만, 항 당뇨, 생식 능력,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식약처가 인정한 개별인정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댕댕이나무 열매.

최근에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지원한 ㈜아리바이오 H&B의 연구 결과를 통해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을 식약처로부터 ‘비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에 관한 개별인정 기능성 성분으로 인정받았다. 또 미국 FDA에 성분 등재(NDI; new dietary ingredient)가 진행되고 있다.

리브퓨어 정대근 회장은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의 강력한 항산화 기전을 바탕으로 하는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는 비만 등에 의한 비알코올성 간 손상을 케어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리바이오 H&B 이정옥 대표는 “미국내 한국인 창업 기업 ㈜리브퓨어에 자사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현재 ㈜리브퓨어 USA에 수출하기 위해 미 FDA 생산을 위한 공장등록을 완료하였으며, US FDA NDI 승인을 요청해 모든 절차가 원만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이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질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리브퓨어코리아의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는 29일부터 공식 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