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CD 사업 철수하는 삼성디스플레이, 구조조정 카드 꺼낸다


일부 직원들에 희망퇴직 권유 메시지…사측 "상시적 희망퇴직 제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최근 일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권고하는 등 구조조정 카드를 꺼내들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일부 직원들에게 위로금 지급을 조건으로 전화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희망퇴직을 권유하고 있다. 대상자는 주로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을 제조하는 대형사업부에 집중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삼성디스플레이]
[출처=삼성디스플레이]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3월 말 차세대 디스플레이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대형 LCD 생산을 올해 말까지만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대형 LCD를 만드는 대형사업부 직원들은 중소형사업부나 QD(퀀텀닷)사업부 등 다른 부서로 전환배치하겠다는 계획도 언급했다.

이에 따라 일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다만 삼성디스플레이는 이 같은 조치는 상시적인 제도일 뿐이라는 입장이다. 매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아왔다는 것이다. 아울러 희망퇴직을 꼭 대형사업부에 국한해서 받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도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기존 LCD 생산 인력은 공장 가동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타 분야로 전환배치한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며 "희망퇴직제도는 희망자에 한해 상시 운영되고 있지만 연말까지 고객물량을 생산해야하는 만큼 회사에서 적극적으로 독려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CD 사업 철수하는 삼성디스플레이, 구조조정 카드 꺼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