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게 맞는 '코로나19' 지원 뭐지…서민금융 한번에 찾는다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 한눈에' 열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코로나19 관련 30여 종류의 지원제도와 '청년희망통장' 등 저축성상품 등의 정보를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열렸다.

서민금융진흥원은 PC나 모바일에서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보고,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민금융 한눈에'를 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미지=서민금융진흥원]
[이미지=서민금융진흥원]

서금원은 '서민금융 한눈에'를 통해 포털사이트·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의 무분별한 대출광고나 부정확한 금융정보에 노출되기 쉬운 서민들에게 정확하고 믿을만한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민금융 한눈에'는 정부기관, 정책금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금용도, 지원대상 등 수요자가 원하는 기준에 따라 살펴볼 수 있는 금융상품 검색 서비스다.

총 70개 기관의 314개 상품정보가 등록된 ▲대출상품 한눈에와 ▲자산형성상품 한눈에로 구성되어 있다.

'대출상품 한눈에'에서는 서민이 주로 필요로 하는 생계·주거자금, 창업․운영자금 등 279개 대출상품의 지원대상, 대출한도, 금리 등의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검색된 목록 중 원하는 상품의 신청방법, 중도상환수수료, 우대금리 등 20여개에 이르는 세부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은행,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30여 종류의 코로나19 지원제도도 함께 안내하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이라면 관련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금원은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서민들의 어려움 극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산형성상품 한눈에'에서는 지방자치단체, 정책서민금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미소드림적금, 청년희망통장 등 35개 자산형성상품의 지원대상, 상품유형, 적립금액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신청 및 가입방법, 만기 시 혜택 등 상품별 세부정보를 제공해 서민들이 적극적으로 자산형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생업에 바쁜 서민들은 서민금융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서민금융상품을 사칭한 고금리대출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다"며 "이번에 오픈한 서민금융 종합플랫폼이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의 금융접근성과 선택권을 제고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향후 정부 및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동 플랫폼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계하여 서민들의 금융지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며 "관계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서민금융 한눈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최신화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게 맞는 '코로나19' 지원 뭐지…서민금융 한번에 찾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