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500원 만두 로 자산 10억 원 달성한 '서민갑부'…성공 비결은?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경기도 평택의 한 전통시장에 위치한 만둣집은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하루 13시간을 꼬박 한자리에서 만두를 빚는 나완석 씨는 고기만두, 김치만두, 새우만두 등 남녀노소, 국적 불문, 입맛에 따라 다양한 만두를 판매 중이다. 작은 만두 하나로 시작해 억대 자산가가 되기까지, 완석 씨의 뚝심 있는 성공 노하우는 무엇일까.

5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500원짜리 만두로 10억 원의 자산가가 된 나완석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서민갑부' 만두 [채널A]
'서민갑부' 만두 [채널A]

이렇듯 만두피부터 만두소까지 정직한 재료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완석 씨는 그 우직함을 무기로 7평(약 23m²) 가게에서 5억 원의 매출 신화를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그의 성공 뒤에는 남모를 사연이 있다고. 완석 씨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10살 때부터 공장일, 구두닦이, 신문팔이 등 온갖 궂은일을 해야 배고픔과 잠자리만 해결 수 있었다. 그러다 18살이 되던 해에 우연히 본 만둣집에 설거지 꾼으로 취직해 만두와의 인연을 맺기 시작한 것이다. 그곳에서 어렵사리 만두 빚을 기회를 얻게 된 완석 씨는 남들은 몇 년씩 걸리는 일을 3일 만에 완벽하게 마스터했고, 그 유명세를 타며 여기저기에서 러브콜을 받게 된다.

하지만 완석 씨는 어렵게 모은 돈을 투자 사기로 모두 잃게 되면서 삶을 포기하려 했다고. 가족들을 생각하며 악착같이 버텨낸 완석 씨는 하루 서너 시간씩 자며 다시 돈을 모으게 되었는데, 4년 만에 빚을 모두 청산하고 다시 한번 만두로 인생 재기를 꿈꾸게 된다.

500원짜리 만두로 10억 원의 자산을 일궈낸 완석 씨의 돈 모으는 단순무식한 비결은 5일 화요일 밤 8시 4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500원 만두 로 자산 10억 원 달성한 '서민갑부'…성공 비결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