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대통령, 코로나19 한국 대응 G20과 공유


26일 특별화상 정상회의 참석…피해 최소화 위한 경제 교류 필요성도 강조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밤 9시에 개최되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G20 특별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한다고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이 밝혔다.

 윤 부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지난 13일 한·프랑스 정상 간 통화에서 G20 차원의 코로나19 대응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특별 화상 정상회의 개최 방안을 제안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열리는 G20 특별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이 밝혔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열리는 G20 특별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이 밝혔다. [뉴시스]

이번 정상회의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보건·방역 분야 협력을 비롯, 세계 경제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 공조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정상 발언을 통해 코로나19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우리의 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하고, 필수적인 경제 교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국제공조 방안도 밝힐 예정이다.

 

한편, 내일 G20 정상회의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공조 방안을 담은정상 간 공동선언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코로나19 한국 대응 G20과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