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지스테크, 핀란드 Qt사와 미래차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 콕핏, 클러스터, OTA 솔루션 등 공동개발키로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엔지스테크널러지는 핀란드 소프트웨어업체 더큐티컴파니(The Qt Company, 이하 ‘Q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E-Horizon(맵 기반 자율주행 보조 솔루션), 차량용 OTA(Over-The-Air Software update)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Qt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한다. 공동 마케팅을 통해 해당 솔루션들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 프로모션 할 예정이다.

핀란드 헬싱키에 본사를 둔 Qt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빠르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Qt’를 개발해 자동차, 가전, 국방, 산업자동화 장치 응용 소프트웨어 등 70개 이상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Qt는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하면서 차량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엔지스테크널러지의 차량용 OTA 솔루션은 무선통신 환경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초고속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동영상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초고속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차량용 OTA솔루션, 내비게이션 및 IVI 솔루션을 Qt의 주요 고객인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게 선보여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지스테크, 핀란드 Qt사와 미래차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