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품 하자있으면 펀딩금 돌려드려요" 와디즈. 펀딩금 반환 정책 도입


제품 발송 지연되거나, 심각한 하자 있을 경우 반환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와디즈는 내년 3월부터 서포터 보호를 위한 펀딩금 반환정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의 특성상 펀딩을 진행하는 메이커의 경우 기존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 만드는 초기기업인 경우가 많아 펀딩 후 제작, 양산과 과정에 있어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와디즈 로고 [이미지=와디즈]
와디즈 로고 [이미지=와디즈]

특히 크라우드펀딩 시장이 매년 확대됨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제품의 품질이나 배송지연 문제가 발생돼, 이를 직접 해결하기 위해 이번 정책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펀딩금 반환 정책은 크게 ▲최대 지연일까지 생산 불가로 판단되는 '지연반환' ▲상품의 기능· 성능상 결함, 하자에 따른 '하자반환'으로 구분된다.

이에 따라 메이커가 펀딩 종료 후 약속 시점으로부터 90일까지 제품을 발송하지 않거나 제품 수령 후 7일 안에 심각한 하자가 있을 경우, 서포터가 직접 펀딩금 반환을 요청할 수 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정책으로 메이커와 서포터 간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보다 균형있는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크라우드펀딩 선도사업자로서 건강한 펀딩 문화를 만들어 다양한 도전이 계속 이어지는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품 하자있으면 펀딩금 돌려드려요" 와디즈. 펀딩금 반환 정책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