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C제일은행, 한빛맹학교서 '찾아가는 경제·금융 교육' 진행


오디오 콘텐츠·점자도구 활용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5일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한빛맹학교 초등학생을 찾아가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4년 째 진행 중인 SC제일은행의 한빛맹학교 금융교육은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 내용은 시각장애 학생들이 금융과 관련한 직업과 진로, 업무 등을 좀 더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청각 교육과 직무 멘토링, 보드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5일 서울 강북구 한빛맹학교에서 'SC제일은행 찾아가는 경제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SC제일은행]
5일 서울 강북구 한빛맹학교에서 'SC제일은행 찾아가는 경제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SC제일은행]

청각 교육에는 SC제일은행과 청소년 금융교육 전문기관, 맹학교 교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공동 개발한 오디오 콘텐츠를 활용한 한편, 금융 관련 직업 맞추기 보드게임에는 점자로 만든 게임 도구를 활용했다.

직무 멘토링 시간에는 보조강사로 참여한 SC제일은행 직원 봉사자들이 직접 수업을 이끌었다.

SC제일은행의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경제·금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이 결연을 맺은 전국 초·중학교, 맹학교를 방문해 금융 현장의 업무와 관련 상식을 알기 쉽게 가르쳐주고 있다.

SC제일은행은 다음 세대인 청년들의 사회적 불평등 해소와 경제적 포용 확대를 목표로 여러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금 모금을 진행하는 퓨처메이커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C제일은행, 한빛맹학교서 '찾아가는 경제·금융 교육'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