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LG상사, 석탄가격 급락에 실적부진 전망…목표가↓-SK證


목표주가 기존 2만3천원에서 2만1천원으로 하향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SK증권은 7일 LG상사에 대해 석탄가격이 급락하면서 올해 3분기 실적이 시장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3천원에서 2만1천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손지우 SK증권 연구원은 "LG상사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342억원으로 시장기대치의 33.4%를 하회하는 기대 이하의 실적이 예상된다"며 "이 기간 석탄가격이 지속적으로 약세를 보인 것이 최대 악재"라고 짚었다.

지난 1월 1톤당 99달러였던 호주 뉴캐슬 석탄가격은 지난 8월 65.8달러까지 급락했다. 해당 부분이 LG상사의 석탄개발 실적에 반영돼 실적 악재가 불가피했다는 분석이다.

이어 그는 "물류 역시 이익률은 유지할 수 있었지만 물량 감소로 인해 전체적인 이익은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부연했다.

손 연구원은 "최근 LG상사의 실적은 비교적 양호했기 때문에 이번 분기의 실적 악재는 주가에 어느 정도 타격을 주고 있다"면서도 "그러나 단기적인 실적보다 중요한 것은 물류 사업의 차후 성장여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률은 양호한 3% 수준이 유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외형 성장을 지속할 수 있다면 LG상사의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며 "2020년 이후 물류 사업의 이익 여부에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LG상사, 석탄가격 급락에 실적부진 전망…목표가↓-S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