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매스웍스, 컴퓨팅 프로그래밍 SW 새 버전 출시


AI·딥러닝으로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매스웍스가 컴퓨팅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SW) 매트랩과 시뮬링크의 '릴리스 2019b(이하 R2019b)' 버전을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매트랩은 엔지니어 혹은 과학자 대상 프로그래밍 환경으로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수치 계산시 사용된다. 시뮬링크는 멀티도메인·임베디드 엔지니어링 시스템 시뮬레이션이나 모델 기반 설계시 필요한 블록 다이어그램 환경이다.

매트랩 R2019b 버전에서는 매트랩 코드를 생성하는 라이브 편집기 작업이 가능해 사용자가 코드가 아닌 실제 작업에 집중할 수 있으며, 생성된 코드를 자동으로 실행, 시각화할 수 있다.

R2019b 시뮬링크에는 일종의 기능툴바인 툴스트립이 사용자 워크플로우에 따라 배열되고, 사용빈도에 맞게 정렬되도록 업데이트 됐다.

회사 축은 "사용자는 R2019b 딥러닝 툴박스를 통해 사용자 지정 훈련 루프, 자동 미분, 공유 가중치, 사용자 지정 손실함수를 사용할 수 있고, 고급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훈련시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자동차 업계에서 R2019b를 도입하는 경우 ▲3차원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주행 알고리즘 개발, 테스트·검증하는 기능을 가진 '자동 주행 툴박스' ▲딥러닝 기술이 추가된 알고리즘 설계·성능, 연비·배기 분석 '파워트레인 블록셋' ▲분산 추적 시스템을 설계하는 기능이 적용된 '센서 퓨전 및 추적 툴박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매스웍스, 컴퓨팅 프로그래밍 SW 새 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