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몰링族 모여라~"…유통街, 추석 연휴 고객 잡기 '분주'


다양한 이벤트·할인전 펼쳐 눈길…13일 쉬는 곳 많아 확인 필요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 서울시 동작구에 사는 지소연(37) 씨는 추석 연휴 동안 고향에 가지 않는 대신, 평소 가보지 못했던 쇼핑몰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아울렛과 복합쇼핑몰이 생긴 데다 연휴 기간 동안 행사도 많아 지루하지 않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지 씨는 "최근 친구가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와 아쿠아리움을 다녀온 후 추천해 줘 이번에 둘러볼 계획"이라며 "쇼핑몰과 영화관도 함께 있어 그곳에서 하루를 보낼 것 같다"고 말했다.

추석을 맞아 유통업계가 연휴에 즐길 거리를 찾는 가족 고객들과 고향을 가지 않고 도심에서 휴식을 취하는 젊은 세대 등을 겨냥해 다양한 행사와 할인전을 진행한다. 다만 추석 당일인 13일에 쉬는 곳이 많아 방문 전까지 영업 여부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가위를 맞이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메인수조에 조성한 보름달 포토존과 아쿠아리스트 모습 [사진=롯데물산]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타워∙몰은 추석연휴 기간 동안 풍성한 고객 체험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마련한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 내 월드파크 광장 잔디밭에 약 15미터 높이의 '자이언트 캣' 조형물과 함께 'SKT 5GX 부스트파크'를 조성한다.

SK 텔레콤 '부스트파크'는 빠른 5G 속도와 서비스,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스마트폰에서 '점프(Jump) AR' 앱을 실행해 광장 주변을 비추면 건물 4층 높이의 '자이언트 캣'과 '자이언트 비룡'을 만날 수 있다. '레서판다', '웰시코기', '알파카' 등 5 종의 미니 AR 동물은 장소 구애 없이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역귀성, 가족단위 방문고객 대상 할인 혜택과 보름달 관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맞이 역귀성 고객 우대'는 오는 15일까지 기차, 고속버스, 비행기 등 9월 이용한 티켓 또는 예매내역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본인 및 동반 1인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가위 실버가족 우대'는 9월 한달 간 만 65세 이상 고객을 포함한 3~4인 가족이 방문하면 28% 할인된 가격에 전망대를 방문 할 수 있다.

또 추석 연휴 기간인 13~14일 이틀 간 오후 7시에 9시 사이 '보름달 관측 이벤트'를 진행해 약 500미터 상공에서 보름달을 보다 가까이서 관찰 할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제공 할 예정이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메인 수조에 추석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보름달 포토존을 조성한다. 또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하루 2회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조에 설치된 보름달을 보며 관람객과 함께 소원을 빌고 절을 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15일까지 '추석맞이 역귀성 고객 우대'와 '한복 착용 우대'를 통해 입장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월드몰 5~6층 이색 테마 스트리트 '서울서울 3080'에서도 한가위를 맞아 떡볶이, 호떡, 김밥 등 한국길거리 음식 캐릭터 브랜드 '얌얌타운'과 함께 '얌얌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는 올해 짧은 추석연휴로 귀성길에 오르지 않고 호텔과 영화관으로 향하는 '추캉스족'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별 패키지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15일까지 '한가위 추천작'으로 선정된 영화를 관람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한가위 방탈출' 이벤트를 진행하며, 월드타워관에서는 10월 31일까지 '수퍼플렉스 G'를 일반요금으로 할인해 준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롯데월드타워와 몰은 정상 운영한다"며 "에비뉴엘은 12일과 13일 양일간 휴점한다"고 말했다.

롯데 아울렛은 추석 연휴기간을 맞아 추석 연휴부터 오는 18일까지 '추석 맞이 감사 빅(BIG)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은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 상품전' 등 다양한 브랜드 행사와 함께 '소원성취 슈퍼문', '공룡 테마파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서는 오는 18일까지 닥스 키즈, 헤지스 키즈, MLB 키즈 등 유아동 브랜드를 모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키즈 추석 선물상품전'을 펼친다. 또 11월 30일까지 대형 달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해 소원을 빌 수 있는 '달아달아 밝은달아' 소원성취 슈퍼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에서는 '가을겨울 시즌 패밀리 세일'을 준비해 아디다스와 리바이스, 뉴발란스 등 패밀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티라노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등 2M크기의 공룡이 고객들과 함께 춤을 추며 퍼레이드를 진행하는 참여형 공연인 '파쥬라기 공룡 테마파크' 이벤트를 전개한다.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에서는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블랙야크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를 한 데 모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유명 아웃도어 추석선물 상품대전'을 펼친다. 광교점에서는 '아디다스 최대 70% 할인전'과 '키다리 삐에로 아트풍선' 이벤트를 전개하며, 고양터미널점에서는 '노스페이스 가을시즌 에디션'을 준비해 노스페이스 등산화 30족을 단독 세일한다.

기흥점은 오는 14일 '세계 유일 무이 동춘 서커스'를,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에 인기를 모았던 트롯 경연 프로그램에서 2위를 차지한 가수 정미애 씨를 초청해 '롯데트롯 콘서트'를 진행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사진=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이 운영하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오는 15일까지 '한가위 골든위크(GOLDEN WEEK)'를 개최한다.

여주∙파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프로모션에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최초 정상 판매가 대비 최고 80% 할인할 예정이다. 또 밤도깨비 야시장, 전통 먹거리 한마당, 전통 놀이 체험 등 풍성한 현장 이벤트를 열어 귀성·귀경객들에게 휴식과 여유의 장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전 점에서 풍성한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나이키는 신발 구매 시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언더아머도 전 품목 20%를 추가 할인한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풍성한 브랜드 할인과 더불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각 점포에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밤도깨비 야시장 컨셉의 푸드트럭이 열려 대만 지파이, 공룡다리 플래터 등 이색 먹거리를 판매한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EQ 큐브( CUBE)' 행사가 개최돼 메르세데스-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C 350 e, GLC 350 e, 4MATIC 등의 전시 및 시승 체험이 진행되고, 캘리그라피 이벤트도 열린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전통먹거리 한마당'이 개최돼 추억의 계란 토스트, 피자빵, 닭강정, 떡볶이, 소떡소떡, 핫도그 등 다양한 간식을 판매한다. BBQ와 아메리칸 핫도그 푸드 트레일러를 비롯한 5~6개의 푸드트럭도 동선 곳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사또, 포졸이 함께하는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한가위 먹거리 초대전'도 열려 닭강정, 핫바, 오징어순대, 소떡소떡, 피자빵 등의 먹거리도 판매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프로모션 기간 내 주말 동안 부산시 사회적 기업, 마을 기업과 청년사업팀이 참여하는 수제간식, 유아동품, 리빙소품 플리마켓이 열린다. 스테이크, 닭꼬치, 어묵 등을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운영돼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은 오는 15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전국 6개 아울렛에서 '홀리데이 빅세일'을 실시한다.

먼저 현대아울렛은 15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이 운영하는 국내외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한섬 패션위크'를 진행한다. 아울러 H포인트 플러스 쿠폰 다운로드 고객이 행사 기간 동안 30·60·1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1·2·3만 원 즉시 할인과 함께 더블 마일리지(1%+1%) 혜택을 제공한다.

또 현대아울렛은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오는 29일까지 '뉴오픈 1주년 페스티벌'을 열어 아울렛 판매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10~3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하와이 여행 상품권(1명)·호텔 숙박권(10명) 등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오는 15일까지 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리복·언더아머 등 '스포츠 빅5 메가 세일'을 진행한다. 나이키 신발 전상품 15% 추가 할인, 아디다스는 전상품 50% 할인, 뉴발란스는 신발포함 구매 시 20% 추가 할인, 언더아머 전상품 20% 추가할인, 리복 전상품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도 오는 15일까지 1층 야외 행사장에서 수입 캐주얼 브랜드 '타미힐피피커'의 남성·여성·아동·액세서리 라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도심에서 인접한 아울렛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명절 기간 테마 행사를 기획,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대형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몰링族 모여라~"…유통街, 추석 연휴 고객 잡기 '분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