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아모레퍼시픽, 실적 지켜봐야…투자의견 '중립'-하나


투자의견 '중립'·목표주가 15만원 모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1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실적 회복 여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며 투자의견 '중립'과 목표주가 15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지난달 면세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이상 성장한 것으로 추정되고 8월도 다르지 않을 듯 하다"며 "중국 면세점 부진을 감안하면 한국 면세점에서는 30%이상 성장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광고선전비가 2분기 약 1천900억원에서 1천600억원으로 감소한다고 가정하면 3분기 예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740억원"이라며 "경우에 따라 증익도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실적 회복의 추세화를 기대하기엔 아직 이르다는 설명이다. 박 연구원은 "만약 3분기 증익이 마케팅비 감소 때문이라면 큰 의미가 없다"며 "아모레퍼시픽의 현안은 국내외 브랜드력 회복으로 면세점 이외 중국 사업과 아리다움 매출 회복이 동반되지 않을 경우 불확실성은 지속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실제 이미 2분기 매출 대비 재고비율은 32%로 1분기(28%)나 전년 2분기(29%)보다 높은 상황이다.

이어 중저가 라인업 강화가 필요하다고 짚었다. 박 연구원은 "중저가 시장은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고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벤처 브랜드의 아이디어를 대기업이 따라가기 어렵다"며 "반면 대기업들은 글로벌 막강한 유통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신규 브랜드 개발보다 인수·합병(M&A)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아모레퍼시픽, 실적 지켜봐야…투자의견 '중립'-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