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한국어 학습 환경 개선 '맞손'


네이버에서 한국어능력시험 관련 콘텐츠 등 다양한 학습 정보 확인 가능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국립국제교육원과 지난 5일 성남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양 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네이버 플랫폼에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양질의 교육 정보 및 유학 행사 정보 제공하는 등, 한국어 학습자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국립국제교육원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의 주관기관이다. 네이버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직접 제공하는 TOPIK 학습 동영상 및 공개 기출 문항 등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5일 진행된 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네이버 이인희 리더(오른쪽)와 국립국제교육원 김영곤 원장(왼쪽)이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네이버]

이인희 네이버 키즈&오디오서포트 리더는 "이번 MOU를 계기로 한국에서의 진학 및 취업을 위해 TOPIK을 준비하는 글로벌 학습자들이 네이버를 통해 한 층 편리하게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습 환경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한국어 학습 환경 개선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