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광역시 분양시장 상승세…'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 주목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상반기 광주광역시 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신규 분양된 모든 단지가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이 마감된 것.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1-6월) 광주에서는 모두 8개의 단지가 분양됐고 이들 단지에 모인 1순위 청약통장 수 만해도 5만 4천여 개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 상승세도 이어가고 있다. KB부동산은 최근 1년(2018년 5월~2019년 5월) 광주 아파트값이 4.9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처럼 광주 부동산 시장이 상승 무드에 오른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광주가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과 새 아파트 공급이 부족하다는 점을 꼽는다.

실제 광주는 부동산시장의 비조정지역으로 청약 1순위 조건도 비교적 덜 까다로운 데다 전매제한 기간도 짧고, 중도금 대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더욱이 입주 10년 이상 된 아파트는 80.4%로 노후도 역시 높다. 이에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업계전문가는 "광역시인만큼 인접 중소도시에서 입성하려는 수요도 많고 기존 노후 아파트의 갈아타기 수요, 규제에서 자유롭다 보니 서울 및 수도권의 투자수요까지 몰리며 상반기 광주 부동산 시장이 뜨거웠던 것으로 분석된다”며 “하반기에도 이 같은 상황을 지속될 것으로 분양을 앞둔 단지 역시 청약이 순조롭게 이뤄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 조감도
'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 조감도

가장 먼저 단지 바로 앞에 효동초가 위치하며 국공립 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동신중, 동신고, 동신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해 있다. 또 전남대, 북구청,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공공문화 체육시설(예정), 홈플러스, 이마트, 말바우시장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교통도 좋다.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로 등으로 진입할 수 있는 동광주IC가 가깝고 광주선 광주역도 인접하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역시 단지 주변을 지날 예정이라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제일풍경채 아파트에 대한 지역민들의 선호도도 높다. 효천2지구, 첨단2지구 등 수차례 지역 내 아파트를 공급해 왔고 남구 봉선동에 공급된 ‘봉선동제일풍경채엘리트파크’의 경우 광주시 최고가 아파트로 알려져 있다.

제일건설㈜은 이러한 브랜드 선호도를 바탕으로 ‘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도 일대 랜드마크 아파트로 선보일 계획이다. ‘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는 16~17%대의 낮은 건폐율에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100% 지하 주차 시스템으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했다.

또 전용면적 39~109㎡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평형대에 맞춰 4베이, ㄷ자 주방, 대형 드레스룸, 알파룸, 주방팬트리 등 특화설계(평형별 상이)도 선보인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경우 2개 타입으로 일반분양 물량의 75% 이상을 차지한다. 전용 84㎡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환기 통풍성이 우수하고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이 마련된다. 전용 84㎡B 타입은 팬트리 2개소와 대형 드레스룸 등 알파공간이 제공돼 수납 공간을 극대화했다.

전 가구 최첨단 IoT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어디서든 스마트 기기 하나면 집안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IoT 연동 가전 별도 구매시)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에너지사용량 관리 등이 가능해 진다.

또 갤러리가든, 플로럴가든, 웰커밍 가든, 물빛아트리움, 멀티필드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는 조경시설과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돼 입주민들의 주거 쾌적성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는 S-1블록, S-2블록 2개 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7개동, 총 1천556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 중 85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천200만원으로 합리적으로 책정됐으며 광주시는 부동산시장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또 1순위 청약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고 전매 제한 기간(6개월)도 짧다.

청약일정은 17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목) 1순위, 19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어 25일(목) 당첨자 발표 후 8월 6~8일(화~목)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광역시 분양시장 상승세…'제일풍경채센트럴파크'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