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한송네오텍, 중국 OLED 투자 확대 수혜 –SK證


중국, OLED 케파 공격적 확장 중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SK증권은 25일 한송네오텍에 대해 중화권 기업들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자 확대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서충우 SK증권 연구원은 "디스플레이 산업은 액정표시장치(LCD)에서 OLED로 급격한 산업환경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특히 중국 업체들이 OLED 캐파를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다"며 "중국 시장 점유율 85%를 차지하고 있는 한송네오텍이 인장기 등 마스크 공정 장비에서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발 수주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수주 규모는 약 1천억~1천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해 하반기 이후 수주 부진으로 올해 상반기 실적은 다소 부진할 전망이지만 올해 하반기 중국발 대규모 수주 모멘텀을 감안 시 현재 주가에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실적은 매출 400억원, 영업이익 48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4%, 200%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서 연구원은 "하반기 수주건이 본격적으로 매출에 반영되는 내년은 약 1천억원의 매출에 규모의 경제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률도 20%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한송네오텍, 중국 OLED 투자 확대 수혜 –S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