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로더운용 "유럽 부동산, 상승세…도시재생 주목"


중심상업지구 내 리모델링 지역 주목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슈로더투신운용은 유럽 부동산 시장에 대해 상승 모멘텀이 나타나고 있다며 대도시 중심 상업지구 내 도시재생 계획 등이 추진되는 곳에 주목하라고 전했다.

슈로더투신운용은 12일 여의도에서 마크 캘린더(Mark Callender) 슈로더 부동산 리서치 총괄과 로빈 허버드(Robin Hubbard) 슈로더 부동산 캐피탈 총괄을 초청해 유럽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투자전략을 공유했다.

캘린더 총괄은 "부동산 시장 주기는 주기의 길이나 상승장과 하락장 강도 등이 일반적인 경기 주기와는 다른 성격을 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며 "현재 유럽 부동산 시장은 하락장에 영향을 주는 경기 침체, 과도한 대출 혹은 건축투자가 모두 위협적이지 않은 수준으로 구조적인 요인만 유의한다면 투자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캘린더(Mark Callender) 슈로더 부동산 리서치 총괄이 유럽 부동산시장 전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슈로더투신운용]
마크 캘린더(Mark Callender) 슈로더 부동산 리서치 총괄이 유럽 부동산시장 전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슈로더투신운용]

캘린더 총괄은 "기술혁신은 부동산 주기가 하나의 주기를 가지며 모든 자산이 동시에 오르고 내린다는 가설을 깨뜨린다"며 "소매용과 산업용 부동산의 자본가치 추이를 서로 반대방향으로 움직이게 한다"고 설명했다.

허버드 총괄은 슈로더가 주목하고 있는 유망한 지역 및 부동산 투자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대도시 중심상업업무지구 내 오래된 건물들을 재건축·리모델링하거나 기술혁신 또는 생명공학 지식산업 지원센터, 교통의 중심지로 변화 등의 도시 재생 계획으로 앞으로 수익률이 기대되는 인접지역을 찾는다"고 전했다.

또 런던, 동남 지역을 제외한 산업용 부동산 시장에서는 다수의 임차인을 두는 부동산이나 유통규모가 비교적 적은 창고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5.25% 혹은 그 이상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양질의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허버드 총괄은 "광범위하게는 은퇴한 노인주택 지구, 공공지원주택, 경영 계약을 맺은 호텔에서도 투자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며 "이와 같은 대체 부동산들 중에는 현대적인 구조이면서 양질의 공간을 가진 부동산이 부족해 주요 상업용 및 거주용 부동산 대비 높은 기대 수익률이 나타난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로더운용 "유럽 부동산, 상승세…도시재생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