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참을 수 없는 모욕감·명예훼손"…효린 15년 전 학폭 논란 엄중 대응 [전문]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학폭 논란에 휘말린 효린이 추가 입장을 발표하며 법적 대응 입장을 확실히 했다.

26일 오후 걸그룹 씨스타 출신 효린의 소속사 브리지는 "먼저 피해자라 주장하는 이의 일방적인 주장을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보도한 언론 매체에 심각한 유감의 뜻을 전한다"며 '효린 학폭 논란'에 대한 추가 공식 입장을 전했다.

효린 측은 이어 "앞서 게시되었던 효린의 학폭이라 명명된 모든 게시글이 조금 전 아무런 예고 없이 삭제됐다.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하게 전파될 수 있는 무형의 공간에서 온갖 추측과 논란을 야기시킨 뒤 버젓이 글을 삭제하고, 그저 사과만을 바란다는 누군가로 인한 이번 사태에 매우 비통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명백히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장으로 지난 10년간 한 길을 걸어온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는 이미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연예계 활동에도 심각한 지장을 초래했다"며 "효린은 자신과 관련한 일련의 일들을 피하지 않을 것이며, 소속사 차원에서도 해당 글을 올린 이에 대해 참을 수 없는 모욕감과 명예훼손으로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계속해서 소속 아티스트가 연예인이라는 것을 악용하여 여론을 호도하려 한다면 더욱 강경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고 더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효린 15년 전 학폭 논란 [효린 인스타그램]
효린 15년 전 학폭 논란 [효린 인스타그램]

앞서 지난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학폭 미투, 정말 치가 떨리네요"라는 제목과 함께 효린에게 15년 전 중학교 1학년 때부터 3년간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한 A씨의 글이 게재돼 '효린 학폭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효린 측은 26일 오전 "온라인상에 게재된 효린에 관한 글은 접하였으며, 현재 효린 본인은 15년 전에 기억이 선명하지 않은 상황이라 사실 관계를 확인 중에 있다. 더불어 해당 글을 올리고 피해자라 주장하시는 분을 직접 찾아뵐 생각이며,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1차 공식 입장을 밝혔다.

효린의 공식입장이 발표된 후 A씨는 '마지막 추가글'이라며 "만나서 사과한다고 한들 매니저나 소속사 관계자랑 나올 게 뻔하고, 그 무서운 눈빛을 면전에 볼 자신 없다"면서 "저한테 연락을 먼저 취해서 전화로 사과하는 게 맞는 것 같다"는 요지의 글을 남겼다.

강경한 입장을 전했던 A씨의 폭로글은 현재 온라인 상에서 삭제된 상태다.

하지만 이날 효린 측의 추가 입장을 보도한 기사에 A씨라고 주장하는 이가 댓글을 남겼다. A 씨는 "커뮤니티 측에서는 제 아이피를 차단시켰다. 만나서 연락하자더니 연락 없이 고소하겠다고 입장 변경했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효린 학폭 논란'에 대한 소속사 측의 추가 공식 입장 전문이다.

효린 소속사 브리지입니다.

금일 언론 보도로도 불거진 효린에 관한 온라인상에 글과 관련하여 추가 입장을 전합니다. 먼저 피해자라 주장하는 이의 일방적인 주장을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보도한 언론 매체에 심각한 유감의 뜻을 전하는 바입니다.

앞서 게시되었던 효린의 학폭이라 명명된 모든 게시글이 조금 전 아무런 예고 없이 삭제되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하게 전파될 수 있는 무형의 공간에서 온갖 추측과 논란을 야기시킨 뒤 버젓이 글을 삭제하고, 그저 사과만을 바란다는 누군가로 인한 이번 사태에 매우 비통한 마음을 전합니다.

명백히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장으로 지난 10년간 한 길을 걸어온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는 이미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연예계 활동에도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였습니다.

효린은 자신과 관련한 일련의 일들을 피하지 않을 것이며, 소속사 차원에서도 해당 글을 올린 이에 대해 참을 수 없는 모욕감과 명예훼손으로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또한 계속해서 소속 아티스트가 연예인이라는 것을 악용하여 여론을 호도하려 한다면 더욱 강경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고 더는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효린을 아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원치않은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참을 수 없는 모욕감·명예훼손"…효린 15년 전 학폭 논란 엄중 대응 [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