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해, 화장품 리뷰 400만 건 돌파…"220만명 작성"


이벤트 진행…총 200명에게 4천만 원 상당 화장품 증정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서비스하는 버드뷰가 업계 최초로 화장품 리뷰 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화해는 이를 기념해 총 200명에게 4천만 원 상당의 화장품을 증정하는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해는 브랜드사 및 외부에서 다른 목적을 갖고 의도적으로 작성한 리뷰의 경우 자체 검수를 통해 블라인드 처리를 하기 때문에 실제 작성된 리뷰 수는 이보다 많다.

화해의 리뷰가 400만 건을 돌파했다.[사진=화해]

400만 건의 화해 리뷰를 남긴 사용자 수는 총 220만 명으로, 이는 소수의 리뷰 작성자에 의해 만들어진 편향된 리뷰가 아닌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가장 많은 리뷰를 작성했으며, 피부 타입은 복합성, 피부 고민은 민감성 사용자의 리뷰가 가장 많았다. 화해는 사용자가 연령, 피부타입, 피부고민, 성별 등 개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맞춤형 리뷰를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는 화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200명에게 쿠션, 토너, 에센스, 마스크 팩, 클렌징 제품, 선크림, 색조 제품 등 1인당 21만원 상당의 화장품이 담긴 화해박스를 증정한다. 오는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에 해당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400만 건의 화해 리뷰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데이터인 동시에 실제 사용자들이 작성한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 보다 유용한 화장품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오미 기자 ironman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해, 화장품 리뷰 400만 건 돌파…"220만명 작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