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영표 "조국, '총선 차출론'에 펄쩍 뛰어"


"옆에서 설득하는 사람들 있어" 가능성 열어둬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내년 총선을 1년 앞두고 불거진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차출론과 관련, "본인이 손사래를 치고 펄쩍 뛴다고 한다. 자기가 무슨 정치를 할 사람이냐고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17일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지금 공직자로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당에서 영입을 한다든가 이런 것은 모르겠지만, 개별 의원들은 이런 논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 원내대표는 "조 수석도 청와대에서 영원히 근무하는 것도 아닌데 본인의 판단이나 청와대 내에서의 인사 계기 등이 있을 때 정치 참여 문제가 논의돼도 늦지 않다"며 "옆에서 설득하는 사람들은 하기도 하니 좀 봐야 한다"고 가능성을 열어뒀다.

야권에서 인사 검증 책임론 출구전략이라고 비판하는 데 대해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홍 원내대표는 논란이 되고 있는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문제에 대해서는 "당이나 청와대에서 재확인한 결과 문제가 없다고 판단을 했다"며 "이 후보자를 주식 거래 때문에 부적격이라고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영표 "조국, '총선 차출론'에 펄쩍 뛰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