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김준 사장과 따뜻한 나눔 봉사 펼쳐


회사 결연 독거노인 가구에 직접 담근 봄 김치 선물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과 김준 총괄사장이 '봄을 담은 행복 김치' 나눔 자원봉사 활동에 나섰다.

7일 김준 사장과 2019년 상반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53명은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봄 김치를 담그고 포장해, 회사와 결연을 맺은 결식 우려 독거노인 250인분을 만들었다.

복지관 주변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8가구에는 직접 방문해 미리 준비된 수육을 함께 전달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의 경영철학인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에 대한 공감을 이끌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하여 신입사원 자원봉사활동을 연수기간 중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SK이노베이션이 결연하여 돌보고 있는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행복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봉사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가득 품고 동대문 노인종합복지관에 모인 신입사원들은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듣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회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해 봉사활동을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의 특권 중 하나로 인식하고 실천하는 마인드를 소개하며 금일 행사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독거어르신의 비자발적 결식률이 무려 24%에 이른다는 대목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얼굴에 안타까운 표정이 스쳤다.

김준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의 경영철학은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우리 회사는 경제적 이익을 낸 후에 사회공헌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경영 본질에서부터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김준 사장과 따뜻한 나눔 봉사 펼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