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CJ CGV, 터키발 투심 저하… 목표가↓ -이베스트證


한국 매출이 전체 매출 이끌 것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9일 CJ CGV에 대해 터키발 투심 저하로 주가가 망가졌다면서도 투매보다는 저점 매수로 대응할 것을 권했다. 다만 목표주가는 기존 8만5천원에서 6만2천원으로 하향조정했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터키 매출이 급감하고 중국과 베트남이 한자리수 초중반 성장에 그치는 아쉬움 속에서도 한국이 최대 성수기를 맞아 11% 성장, 전사 매출액을 이끌 것"이라며 "영업익도 한국이 전사의 78%를 이끌며 국내 영업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CJ CGV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천152억원, 영업익 34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9.1%, 5.6% 늘어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그는 "성수기를 맞은 한국과 중국시장 덕에 터키 우려에도 연결실적은 최악을 피할 것"이라며 "터키의 경우 현지통화기준 1.2% 성장할 것이나 통화가치 급락에 매출 급감은 불가피해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는 "목표가 하향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중국시장이 견조한 성장을 이끌며 실적이 플러스 성장을 지속하는 만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며 "중국도 베트남도 없었던 4년전 수준으로 돌아간 현 주가에서는 투매보다는 저점매수에 나설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CJ CGV, 터키발 투심 저하… 목표가↓ -이베스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