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K3 GT' 외장 디자인 공개


5도어 C필러 각도 통해 쿠페 이미지 구현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기아자동차는 'K3 GT' 라인업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업스케일 퍼포먼스 콘셉트 K3 GT는 올해 2월 출시한 '올 뉴 K3'와 차별화한 터보 엔진 및 DCT의 파워트레인 조합을 신규 적용했다. 아울러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대거 도입해 보다 스포티하고 감각적임을 강조했다.

K3 GT 전면부는 그릴 안쪽에 레드 포인트와 GT 엠블럼, 강인한 인상이 느껴지는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그릴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스 리어스포일러와 리어디퓨저를 통해 속도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요소를 강조했다. 특히 K3 GT 라인업 중 5도어는 C필러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쿠페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K3 GT는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를 탑재,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아차는 K3 GT를 통해 올 뉴 K3의 단일 엔진 라인업을 보강, 5도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국내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K3 GT는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올 뉴 K3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성능까지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며 "업스케일 퍼포먼스 세단 K3 GT로 기존 준중형 세단 이상의 다이내믹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K3 GT' 외장 디자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