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2017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온라인광고·전자거래·인터넷주소 등 3개 부문 분쟁조정 경연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2017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를 지난 30일 이화여대 법학관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와 KISA가 공동 주관했다.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는 소송 보다 신속하고 경제적인 조정제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ISA는 작년 온라인광고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전자거래, 인터넷주소 분야로 확대 개최했다.

경연대회에는 경찰대학, 고려대, 단국대, 동국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등 다양한 대학(원)의 학생들로 구성된 14개 팀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 끝에 최종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참가한 학생들은 위원회가 제공한 사례를 토대로 신청인, 피신청인, 조정위원, 간사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분쟁조정 과정을 시연했다.

분쟁조정 분야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조정 절차에 대한 이해도, 조정의 진행, 내용의 전달력, 시연의 참신성, 시연참가자 간의 조직력 및 위원 질의에 대한 답변 능력 등을 중점 심사했다.

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은 로지컬팀(단국대)에 돌아갔다. 최우수상인 KISA 원장상은 인텔로팀(고려대)에, 우수상(분야별 분쟁조정위원장상)은 이로운팀(이화여대), 데스파시토팀(경찰대학), 한국외대로스쿨팀(한국외대)이 각각 수상했다. 또 특별상은 조정의 온도팀(단국대)이 수상했다.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롭게 발생하는 다양한 ICT 분쟁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ICT 분쟁조정 분야의 전문인 육성과 인식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2017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