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른정당 지도부 총사퇴…주호영 권한대행 체제


정병국 "당의 발전적 미래를 위해 최고위원 전원 사퇴하기로"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바른정당이 '포스트 탄핵' 정국에서 저조한 지지율을 반등시키고자 지도부 총사퇴 카드를 꺼내 들었다. 정병국 대표에 이어 최고위원들까지 사퇴하면서 바른정당은 당분간 주호영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다.

오신환 대변인은 10일 탄핵정국 비상시국 의원총회 결과브리핑에서 "당 대표가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사임을 했고, 함께 한 의원들이 모두 그 뜻을 존중했다"며 "최고위원들 모두도 같은 마음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는다"고 말했다.

오 대변인은 "국민적 통합을 이루고 당내에서도 새로운 정치의 길을 가기 위한 출발이 될 수 있도록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며 "당 지도체제의 공백이 생기면 안 되기 때문에 주호영 원내대표와 이종구 정책위의장 두분이 중심의 권한대행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바른정당이 탄핵 과정에서 올바르게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비워야 채울 수 있다고 판단해 저 혼자 (사퇴를) 결심했지만, 모든 당직자가 뜻을 함께 하자고 했다"며 "최고위원 전원이 당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사퇴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위기에 빠진 바른정당이 새로운 리더십으로 보수진영의 적통경쟁에서 승리해 조기대선 정국을 흔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른정당 지도부 총사퇴…주호영 권한대행 체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