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겨울철이면 안면홍조증은 여성들을 괴롭힌다. 특히 한파가 몰아닥치면서 히터를 켠 실내에서 근무하는 여성들은 피부 건조함과 동시에 안면 홍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기 일쑤다. 찬바람과 히터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저자극, 고보습 제품을 소개한다.
1단계, 민감성 전용 클렌저 사용
안면 홍조와 피부건조 등 겨울철 피부 트러블의 원흉을 없애기 위해서는 세안에서부터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물의 온도는 피부에 안정감을 줄 수 있는 15~20도로 미지근한 상태를 유지하자. 또 보습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선택, 세정 후 느끼는 건조함을 해결하는 것이 좋다.
로우(raw)에서 선보이는 '블랙버블 센서티브'는 미세 브러시를 이용해 미세한 모공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각질 제거, 피부결 개선, 모공수축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아벤느 '똘레랑스 익스트렘 레 네뜨와잉양뜨'는 계면활성제와 미생물 성장 억제를 위한 보존제, 인공 색소 등을 모두 배제하고 피부 진정 효과를 인정받은 아벤느 온천수를 포함해 6가지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자극이 거의 없다다.
2단계, 저자극 보습제로 손상된 피부에 休
클렌징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빠른 시간 내에 충분한 양의 보습제를 발라주자. 울긋불긋 열꽃을 피운 듯 예민해진 피부에 저자극 보습제를 사용과 더불어 핸드 마사지를 하는 것도 효과적.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제품의 빠른 흡수를 돕는다. 이때 보습력이 우수한 제품으로 얼굴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보호하는 것도 잊지 말자.
로우 '블랙잼'은 건조하고 각질이 쌓여 있는 겨울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인공적인 방부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고 천연성분이 함유되어 자극을 줄였다. 차앤박 '프로폴리스 힐링 솔루션'은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 프로폴리스추출물 10%를 함유한 고농축 영양 앰플. 독자 개발한 차앤박 화장품의 진정성분과 히아루론산 등을 함유해 트러블이 잘 생기는 겨울철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도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준다. 더샘의 '엔젤리카 촉촉 수면팩'은 밤사이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깊은 보습을 전달해주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저자극 수면팩이다.
3단계, 지나치기 쉬운 보디케어도 꼼꼼하게
얼굴에 비해 피부가 두꺼워 건조함을 쉽게 느끼지만 상대적으로 케어에 소홀할 수 밖에 없는 바디케어 또한 민감한 피부가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피부 방어 장벽이 허물면 쉽게 복구 되기 어렵기 때문. 보디의 경우, 저자극 제품으로 클렌징 하고 샤워를 마친 후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 바디 로션을 발라 피부 수분과 영양분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에 마사지를 하듯 골고루 발라주면 건조 및 가려움 등의 증상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다.
뉴트로지나의 '릴랙싱 바디 워시'는 천연 식물성 추출물인 라벤더와 카모마일 향이 기분은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은 물론 노르웨이젼 포뮬러를 함유해 샤워 후에도 건조해 지지 않게 도와 주는 제품이다. 태평양제약의'아토베리어 로션'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피부 유사층판소체 더마온(DermaON)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데 탁월하다. 건조하고 연약한 피부를 위한 아더마 '엑소메가 크림'은 우수한 보습력으로 극 건성 피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보습 크림이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