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경기자] 금융과 IT 시장의 핫이슈로 부상한 핀테크의 핵심이슈와 기업들의 사업추진 전략을 알아보는 기회가 마련된다.
아이뉴스24가 오는 10일 여의도 사학연금 서울회관에서 '핀테크 핵심이슈와 사업추진 전략'을 주제로 '2015 넥스컴 테크 마켓 콘퍼런스(2015 NEXCOM)'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바람직한 핀테크 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한 정책포럼이 진행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용완 단장이 주제를 발표하고,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등이 관련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핀테크 특허 분쟁사례와 대응전략(테크앤로 구태언 대표변호사),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완화(KAIST 이민화 교수), 자본시장의 핀테크 대응과 추진전략(자본시장연구원 이성복 연구위원) 등도 다룬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김인창 부장이 삼성페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SK플래닛의 이은복 본부장이 플랫폼과 금융의 결합을 통한 핀테크 추진전략을 전한다. 또 한국EMC의 신호철 상무가 리스크 기반의 핀테크 보안강화 방안을, 크루셜텍의 박승용 이사가 생체정보를 이용한 전자결제 보안인증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핀테크 관련업계의 여러 전문가들이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과 기술, 서비스적 핵심 이슈를 공유하고, 핀테크 산업 주체들의 실질적인 추진전략을 제시한다.
콘퍼런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inews24.com/nexcom/2015)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biz@inews24.com)로 하면 된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