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데이터 기업 데이타솔루션, 코스닥 상장 추진


7월24일부터 청약, 8월 초 상장 목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은 지난 22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절차에 착수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데이타솔루션은 IT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인 오픈에스앤에스와 예측분석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옛 데이타솔루션이 2016년 합병해 새롭게 출범한 회사다.

데이타솔루션은 지난 20여년간 IBM의 통계분석 소프트웨어인 SPSS와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인 모듈러(Modeler)를 국내에 공급했으며 다양한 컨설팅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형 데이터 기반의 예측 분석컨설팅 사업을 영위했다.

또한 오픈에스앤에스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검색엔진 엑스텐(XTEN)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빅스테이션(BigStation)을 통해 행정안전부, 대법원 등 주요 공공 및 금융기관의 시스템 통합사업을 수행했다.

두 회사는 합병을 통해 데이터의 인프라부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빅데이터 기반의 예측분석 솔루션까지 데이터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의 성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데이타솔루션은 빅데이터 플랫폼과 예측분석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과 보험개발원 컨소시엄의 IFRS17 사업을 수주했고,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기반한 뉴스기반의 예측분석솔루션과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신규사업 추진중이다.

배복태 데이타솔루션 대표는 "데이터 산업의 인프라 구축 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 이를 활용하는 예측분석 솔루션 기반을 모두 갖췄다" 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융복합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데이터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데이타솔루션은 2016년 매출액 1천8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을 기록했다.

공모 희망가는 2천700~3천300원이며 오는 7월18~19일 수요예측과 7월 24~25일 청약을 거쳐 8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데이터 기업 데이타솔루션, 코스닥 상장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