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4일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그림이 그려진 블로그·미니홈피 스킨이 나왔다.
재정경제부(재경부)는 '경제통(通)'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mofesponsor)와 싸이월드 타운홈피(town.cyworld.com/mofe)에서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하는 스킨을 제작해 네티즌에게 배포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5일까지 연다.
모두 3종으로 이뤄진 블로그 스킨에서 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푸른 벌판에서 새싹에 물을 주며 '개성공단', '경제협력' 나무를 키우고 ▲축구장에서 '시장경제'라는 공을 몰고 '세계시장'이라는 골문을 향해 돌진하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역시 세 종류인 싸이월드 스킨에서 두 정상은 ▲손을 잡고 '남북경제 세계로 미래로'를 외치고 ▲'개성공단' 기구를 타고 수출품을 싣고 어디론가 날아가고 있다. 조타는 김 위원장이 맡았고 노 대통령은 망원경으로 내다보고 있다.
27일 오후 현재 블로그와 타운홈피에 각각 600여개의 네티즌 댓글이 달렸다. 블로그와 타운홈피에 달린 네티즌 댓글은 대체로 "남북 정상회담을 환영한다"는 분위기.
한편 재경부는 스킨을 내려받거나 응원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거쳐 '재경부 로고가 담긴' 손목시계와 탁상시계, '은화', '도토리' 등 상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