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은 21일 MP3플레이어 '코원 D2'가 누적 판매량 30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프리미엄급 MP3플레이어 D2는 6.35cm(2.5인치) 터치스크린 LCD를 채택한 간편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한다.
또 MP3 파일 재생 뿐 아니라 동영상, DMB TV 수신, 전자사전,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급 MP3플레이어다.
출시 1년 2개월이 지난 지금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올 초에 세계적인 디지털 오디오 전문 사이트인 '댑리뷰(www.dapreview.net)'서 애플의 아이팟 나노, 삼성의 옙 P2등을 제치고 '2007년 최고의 디지털 오디오 제품'으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제품력도 인정받았다.
코원시스템은 지속적인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네이버 코원 D2 사용자 카페의 회원 수는 MP3플레이어 단일 제품 커뮤니티로는 최대인 26만 명이다.
박남규 코원 사장은 "D2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프리미엄 MP3플레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항상 한발 앞선 제품 기획과 프리미엄 시장에 걸맞은 고객서비스로,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기자 leez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