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히트작 '드래곤 플라이트' HTML5 게임 나온다


넥스트플로어, 3월 중 공개 예정…HTML5 게임 시장 확대 계기 기대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HTML5 게임이 나온다. 설치과정 없이 곧바로 즐길 수 있어 간편한 HTML5 게임이 국내에서 확산되는 계기로 이어질지 관심이다.

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드래곤 플라이트'를 비롯해 2~3종의 HTML5 게임을 자체 개발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드래곤 플라이트' HTML5 게임은 3월 중 공개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HTML5는 웹문서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이를 사용할 경우 화려한 그래픽을 갖춘 게임을 웹페이지상에서 구현할 수 있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스마트폰이나 PC에 설치하지 않아도 고품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HTML5의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넥스트플로어는 향후 이 같은 HTML5 기반 게임 시장의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지난해부터 관련 게임 개발에 착수했다. 아직까지 국내 게임사들이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는 HTML5 게임 시장을 미리 선점하겠다는 취지다.

유명 IP를 활용하는 검증된 흥행 공식을 따르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2012년 9월 카카오 게임을 통해 출시된 '드래곤 플라이트'는 당시 양대 오픈마켓 순위를 석권하고 하루 매출 10억원대를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의 시장성을 알린 작품이다. 출시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롱런 중인 넥스트플로어의 간판 게임이기도 하다.

넥스트플로어 측은 "HTML5 기반한 다양한 게임을 준비 중"이라며 "그 중 '드래곤 플라이트' IP를 활용한 첫 게임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명 IP도 가세…HTML5 확산될까

'드래곤 플라이트'를 계기로 국내 게임업계에도 HTML5에 대한 관심이 본격적으로 커질지 여부도 주목된다. HTML5 게임은 페이스북, 야후재팬, 텐센트 등 글로벌 IT 업체들이 한발 앞서 뛰어든 분야다. 중국 리서치 기관인 데이터아이(DataEye)에 따르면 2015년말까지 중국에 출시된 HTML5 기반 게임은 3천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카카오가 지난해 12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스낵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회사 역시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HTML5 게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자체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파트너사들과 협력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강력한 접근성을 갖춘 HTML5 게임에 대한 업계 관심이 점차 커지는 추세"라며 "설치 과정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에 힘입어 프로모션, 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히트작 '드래곤 플라이트' HTML5 게임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