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바일 본능 일깨운 '아이폰 파워앱 10선'


아이폰이 대중화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모바일 오피스 관련 소프트웨어가 인기다.

모바일 인터넷전화, 뷰어기능을 통합한 웹하드 서비스, 정밀 지도 서비스, 비즈니스에 도움이되는 애플리케이션 등 모바일 본능을 일깨우고 있는 '아이폰 파워앱 10선'을 소개한다.

옥션 스카이프: 모바일 인터넷전화

상대방의 온라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친구목록'에서 업무상 연락이 잦은 고객이나 조직원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이북(eBook) 리더용 문서로 '내보내기(export to EPUB)', 웹사이트(플리커, 구글)상의 이미지와 사진을 브라우징하고 프리젠테이션에 삽입 할 수 있다.

네이버:N드라이브

여러 개의 파일이나 폴더를 통째로 올리거나 내려 받기가 가능하며, 폴더간 끌어놓기로 이동·복사하는 기능을 통해 자유로운 파일 저장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네이버 메일, 블로그, 카페 등 주요 서비스와 연동되는 점도 편리하다. 1회 업로드 최대 파일 200MB를 지원하며, 무료 5GB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나우콤: 세컨드라이브

아이폰 전용 세컨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은 2월 중 서비스될 예정이며,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 업무 관련 문서를 별도의 뷰어 없이 아이폰에서 바로 열어 볼 수 있다. 동영상과 음악 파일을 바로 재생할 수 있어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용이하다.

다음: DAUM MAP

실제 시속 10Km 속도로 도로와 골목길들을 미리 찍어 높은 현장 이미지를 파노라마 형태로 바로 불러올 수 있어 길을 잃어 버릴 염려가 없다.

아이폰의 ‘지자기센서(Geo Magnetic Sensorㆍ위치 감지 센서)`를 터치하면 현재 시선과 길의 위치가 수평선으로 일치되며, 전자 나침반 위치 추적 기능 지원으로 길 찾기가 훨씬 수월하다. 친구에게 URL(인터넷주소)을 전송해 현재 위치나 길을 알려줄 수 있다.

윙버스:서울맛집

블로거의 맛집 사진도 감상할 수 있어 어떤 메뉴의 음식이 나오는지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예약을 원할 경우도 맛집 주소와 연락처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화-완 양: 엠비포인터

설치도 간단하다. 엠비포인터 무료 리시버 애플리케이션을 노트북 및 PC에 설치하고, 아이폰에서 엠비포이터를 구동하면 와이파이를 통해 연동된 상태에서 기존의 프레젠테이션 룸의 리모트 포인터처럼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터치 스크린을 노트북의 터치패드와 같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에버노트:에버노트

각각의 메모 시점을 시간별로 자동 정리해줘 해당 내용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을 이용해 음성 녹음을 할 수 있어 강의나 미팅시 중요 사항을 바로 음성 파일로 저장 및 재생해 볼 수 있다.

Keewon Seo : 택배

이름과 업체,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무선인터넷에 접속된 상태에서 현재 알아보고자 하는 한진택배, 대한통운, 페덱스 등 국내 20여 곳의 택배 업체의 배송상황을 아이폰을 통해 실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주문하거나 배송한 제품의 현재 위치와 배달 상황을 파악을 수 있어 제품을 받기에 용이하며, 주문한 제품이 누락될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모비아타: 플라이트트랙 프로

미국연방항공청(FAA)에서 제공하는 연착 및 마감, 공항 도착 시간, 온도 등 다양한 지역 정보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특히 게이트 번호와 항공편 취소, 대체 가능 일정 등 유사시 있을 수 있는 항공편의 문제를 미리 점검할 수 있어 유용하다. 항공기의 종류, 속도, 고도 등에 대한 상세정보도 제공한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바일 본능 일깨운 '아이폰 파워앱 10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