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데이터베이스(DB) 성능관리 업체 엑셈(대표 조종암)이 오라클 DB 성능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 포 오라클(MaxGauge for Oracle) 5.2'를 출시했다.
맥스게이지 5.2는 프로그래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웹 기반으로 볼 수 있게 개발됐으며 기존 5.0 버전보다 더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를 갖췄다. 다양한 분석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신규 기능과 성능 정보에 대한 비교 분석 기능도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솔루션은 ▲피크타임(Peak Time) 자동 분석 및 비교 분석 ▲프로그램(Module) 성능 지연 원인 비교 분석 ▲실행 계획 변경 이력 추적 ▲시각화 기법을 이용한 분석 기능▲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모니터링 뷰 등의 핵심기능을 담고 있다.
엑셈 측은 "개발 단계부터 개발자와 컨설턴트, 디자이너가 함께 논의해 실용성과 트렌드를 겸비한 성능관리 툴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며 "그 결과 다양한 시각화 기법이 적용돼 여러 환경에 적합한 모니터링 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엑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을 시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품 매뉴얼, 영문 홈페이지 등을 일체화하는 패키징 작업을 진행 중이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오라클 DB를 쓰고 있는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이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에 맞춘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