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체크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도록 할 수 있는 무료 웹사이트 및 검색어 모니터링 서비스 몬캣이 웹사이트 운영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업체 유호스트(대표 이윤석)는 비용 없이 실시간 웹사이트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이트속도체크, 게시판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몬캣(MONCAT)’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몬캣서비스는 24시간 동안 웹사이트 전체를 꼼꼼하게 모니터링 해 오류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오류가 발생했을 때 바로 운영자에게 알림을 발송하는 점이 주목할만 하다. 웹사이트 운영에 활용할만한 인력이 없는 개인 사업자나, 서버 자체의 특성으로 인해 불안정성을 감수해야 하는 경우 몬캣서비스는 빛을 발한다.
웹사이트의 각종 이상 현상을 무료로 체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욕설 및 불법광고 등에 대한 키워드 모니터링, 일부 이미지나 링크의 깨짐 현상에 대한 이미지/ 링크 오류 모니터링 등을 실시하는 몬캣서비스는 푸쉬 알림이나 문자서비스를 통해 운영자와 소통하며, 전담 관리자 없이도 웹사이트의 발전적인 운영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경쟁사 사이트의 키워드 검색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당 기업이 진행하는 이벤트나 가격인하 등 사이트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몬캣서비스를 운영하는 유호스트 측은 “사이트 접속이 느리다는 고객 불만이 접수 됐을 때 운영자도 모르는 사이 고객 이탈이 생길 수밖에 없다”며 “이 같은 고객 이탈을 줄이기 위해서는 빠르고도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한데 몬캣서비스는 이 같은 서비스를 비용 없이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최근과 같이 경쟁이 심한 시장의 상황에서 경쟁사의 이벤트나 동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서버의 특성상 이미지나 링크를 자주 바꿔야 하는 경우에도 몬캣서비스가 주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몬캣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onca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