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오는 20일까지 전국 중고등학교 학급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 '학교 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문화 만들기' 캠페인은 학생들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 절제력을 키워보도록 유도해 교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문화를 조성하려는 목표에서 시작됐다.
이 캠페인은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학급단위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지란지교소프트의 학생 스마트폰 관리 애플리케이션 '쿨키퍼'를 스마트폰에 설치한 뒤 사전에 설정된 도전기간 동안 수업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된다.
도전기간은 1~3주로 학급별로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쿨키퍼 홈페이지(coolkeeper.co.kr)에서 각 학급의 담임 선생님이 신청하면 된다. 1주 성공 시 피자, 2주 성공 시 문화상품권, 3주 성공 시 계절 용품 등 성공 기간에 따라 학급 전체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션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서도 서비스 사용권,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지란지교소프트 컨버전스사업부 오진연 부장은 "스마트폰으로 인한 수업집중도 저하, 게임중독 문제 등 부작용이 심화되고 있지만 스마트폰이 학생들 본인 소유의 것인 만큼 학생들 스스로가 노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캠페인 전개를 통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캠페인에 대한 문의는 지란지교소프트 컨버전스사업부(070-7602-6238)로 하면 된다. 한편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캠페인과 함께 서비스형 쿨키퍼를 출시해 학교와 학급 단위로도 학생 스마트폰 관리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