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데이터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 데이터베이스(DB) 컨설팅 노하우를 담은 데이터 전문 정보지 '데이터피아(DATAPIA)'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데이터(DATA)와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인 데이터피아는 17년간 엔코아 컨설턴트들이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데이터 전문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한 정보지다.
이번 데이터피아 창간호에는 이화식 엔코아 대표 인터뷰 기사를 비롯해 엔코아 내부 임직원들의 전문 기술 기고와 전사 경영 정보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한 대한주택보증 사례, IT 시스템을 통합한 한화손해보험, 외국인 데이터웨어하우스(DW)를 구축한 한국고용정보원 등의 컨설팅 구축 사례가 소개됐다.
또한 빅데이터,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 업계의 핫 이슈를 심층적으로 다룬 리포트 등을 담고 있다.
데이터피아는 일년에 두 번, 반기별로 발간되며 DB 업계 관계자와 사회 각계 각층의 오피니언 리더 및 고객들에게 발송될 예정이다.
이화식 대표는 "데이터피아가 데이터 업계 종사자 및 관계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더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데이터피아가 좋은 데이터 전문 정보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