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가 MSN 메신저에서 머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예전에 리니지사이트에서 MSN메신저가 구동되게 한 적은 있지만, MSN메신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MS는 3일 게임 전문 개발회사 리코시스(대표 이창근 www.reakosys.com)와 MSN 메신저 옆에 있는 아이버디(i버디)를 통해 머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RPGB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MSN메신저 사용자들은 메신저 창 옆에 있는 'i버디'를 누르고 'RPGBOT'와 친구를 맺으면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 없이 텍스트로만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대화상자에 뜬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된다.
현재 제공되는 게임은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승풍파랑', 무인들의 삶은 담은 '무림크래프트'와 '영웅신화', 패망한 나라를 재건하는 '프리드러시' 등 4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pgbo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N 메신저 '아이버디'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로봇 버디(Buddy)를 자신의 MSN 메신저 대화상대로 등록한 뒤 이용하는 신개념의 디지털 마케팅 툴이다.
지난해 여름 오픈한 뒤 메신저 증권거래 시스템인 '아이봇'을 개설했고, '스타벅스 아이버디', ''리니지 아이버디' 등 기업들의 e마케팅 툴로 쓰이고 있다.
MSN 코리아 이구환 상무는 "메신저에 로그인할 수 있는 어느 곳에서든 'RPGBOT'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