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원미디어의 '탄탄 스타트뮤직'은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지기 쉬운 클래식 음악을 짜임새 있는 이야기와 감성적인 그림, 그리고 아름다운 음악으로 풀어낸 음악그림책이다.
클래식 음악은 불안하거나 우울한 감정들을 다스려 안정적 정서를 갖게 해줄 뿐만 아니라 감성능력을 지배하는 우뇌를 활성화시켜 감성지수(EQ)를 키워준다.
모든 연령대에서 볼 수 있는 여원미디어 '탄탄 스타트뮤직'은 모두 58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CD 34장과 활동자료 9종이 포함돼 있다. 세계 유명 음악가는 물론 서양 오페라와 우리나라 판소리를 만날 수 있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들려주는 악기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비발디, 바그너, 차이콥스키 등 위대한 음악가들의 음악을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함께 만날 수 있는 '위대한 음악가' 편에서는 음악가의 성장 과정을 에피소드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음악가의 대표곡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배경이야기는 곡을 깊이 있게 감상하도록 하고, 아름다운 명화도 함께 실어 감성지수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또 춘향가, 수궁가, 흥보가 등 재미난 옛이야기를 판소리로 들으며 우리 소리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판소리동화', 다양한 악기의 생김새와 연주법, 소리를 익히며 음감을 키우는 '악기박물관'도 있다.
부록과 놀이자료는 아이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음악CD는 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 클래식 음악을 담아냈다.
/문화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