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삼성그룹의 사장단 인사가 이뤄진 가운데, 주식시장에서는 삼성그룹주들이 동반 상승하며 이번 인사에 비교적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1일 오전 9시52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1.64%(2만1천원) 오른 130만5천원을 기록중이다.
삼성물산은 2.40% 오르고 있으며, 삼성SDI는 3.75%, 제일기획은 3.67%, 삼성생명은 1.94%, 삼성중공업은 1.30%, 삼성화재는 0.98% 상승세다.
삼성은 이날 사장 승진 6명, 대표 부사장 승진 1명,이동·위촉업무 변경 8명 등 총 15명 규모의 '2016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내정,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 3인이 유임되면서 각자대표 체제를 유지했고, 삼성전자 고동진 부사장은 삼성전자 IM부문 무선사업부장(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물산 이서현 패션부문 경영기획담당 사장은 패션부문장 사장이 됐다. 삼성물산 윤주화 대표이사 사장 겸 패션부문장은 삼성사회공헌위원회 사장을 맡게 됐다.
호텔신라 한인규 부사장이 면세유통사업부문 사장으로, 삼성미래전략실 성열우 부사장이 삼성미래전략실 법무팀장 사장에, 삼성미래전략실 정현호 부사장은 인사지원팀장 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SDS 전동수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전자 CE부문 의료기기사업부장 사장으로 이동했고, 삼성경제연구소 정유성 상담역이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에 올랐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