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현대증권은 5일부터 6월말까지 5개월간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ISA 대고객 이벤트는 2월5일부터 시작되는 'ISA 상담 예약 이벤트'와 3월14일부터 시작되는 '가입 이벤트'로 진행된다.
'상담 예약 이벤트'는 현대증권 홈페이지(www.hdable.co.kr)및 모바일웹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상담예약 입력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ISA 가입 이벤트'는 상품 출시 후 최초 가입금액에 따라 1만원에서 최대 5만원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ISA는 예·적금은 물론 펀드, 파생결합증권(ELS), 환매조건부채권(RP), 상장지수펀드(ETF) 등과 같은 금융상품도 투자 가능한 한국형 종합비과세관리 계좌다.
직전연도 근로소득·사업소득이 있는 자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농어민이 1인 1계좌(금융소득종합과세자 제외)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이 계좌에서 발생한 운용 손익은 통산 후 순소득 200만원(총 급여 5천만원 이하 근로자 또는 종합소득 3천500만원 이하 사업자의 경우 250만원까지)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비과세 초과분은 9.9% 분리과세 된다.
의무가입 기간은 5년(총 급여 5천만원 이하 근로자, 종합소득 3천500만원 이하 사업자, 29세 이하 청년의 경우 3년), 납입한도는 연 2천만원이며 오는 2018년 말까지 가입 할 수 있다.
현대증권 윤경은 사장은 "향후 자산관리시장 판세를 가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인 ISA가 도입되면서 증권사간 경쟁을 넘어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권역간 고객과 자산확보 경쟁이 본격화 될 전망" 이라며 "현대증권은 차별화된 알고리즘의 로보어드바이저 및 다양하고 혁신적인 대면·비대면 프라이빗뱅킹(PB) 서비스을 준비하고 있으며,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상품 등을 통해 ISA를 포함한 자산관리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hdable.co.kr)에서 확인하거나 스마트고객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