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셜 트레이딩족 관심주, 주가도 '껑충'


검색·관심주 상위 바이오·알뜰폰·방산주, 주가도 크게 상승

[성상훈기자] 바이오, 방위산업, 알뜰폰 관련주 등 모바일 증권 시장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종목들이 실제로 주가도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증권플러스 for KaKao'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송치형)가 13일 발표한 서비스 이용자 동향 집계 결과에 따르면, 한미약품을 필두로 한 바이오주, 북한 핵실험 이슈에 따른 방산주, 제4이동통신 발표에 따른 알뜰폰주가 새해 첫 번째 주(1월 4~8일) 검색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최다 검색' 순위는 한미약품이 1위, 종근당이 2위, 세종텔레콤이 3위를 차지했다. '최다 관심 종목 추가' 순위로는 종근당이 1위를 차지했고 슈넬생명과학, 케이디씨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한미약품 주가는 지난해 12월 30일 72만8천원에서 올해 1월 8일 78만3천원으로 상승했고, 종근당 역시 지난해 12월 30일 9만6천100원에서 올해 1월 8일 15만4천500원으로 크게 올라 검색 순위 결과와 일맥상통했다.

'랭커 거래대금 상위 종목' 순위는 방산주인 퍼스텍이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고, 2위는 우체국 알뜰폰 인기 소식이 관심을 모은 세종텔레콤이 차지했다.

두나무 송치형 대표는 "적극적으로 투자정보를 탐색하고 교류하는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유저들의 투자 관심도와 주가 사이에 상관관계가 관측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증권플러스 for KaKao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주식 트레이딩 실력을 랭킹으로 확인하고 이를 따라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앱)이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셜 트레이딩족 관심주, 주가도 '껑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