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외나갈 스타트업-인재 연결 '디매치 글로벌' 열린다


'청년희망재단과 함께하는 D.MATCH 글로벌' 2월3일 개최

[이혜경기자]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하영구)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디캠프(D.CAMP)가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채용 중매 행사를 연다.

디캠프는 오는 2월3일 서울 역삼동에 있는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청년희망재단과 함께하는 디매치(D.MATCH) 글로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디캠프는 스타트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4년부터 유망 스타트업과 우수한 인재들을 이어주는 인턴 채용프로그램 디매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디매치 글로벌’ 행사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과 글로벌 역량을 지닌 인재들을 발굴해 연결해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인턴을 채용하는 스타트업에는 디캠프와 청년희망재단이 일정기간 인턴의 급여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기업당 최대 600만원이며 전체지원 규모는 최대 1억2천만원에 달한다.

디캠프는 이달 11일까지 '디매치 글로벌'에 참여할 스타트업들의 신청을 접수한다. 해외에 진출했거나 진출하기 위해 준비 중인 스타트업을 최대 20개 선발할 계획이다.

국내∙외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참가 신청 접수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디캠프 웹사이트( http://dcamp.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현지 언어와 시장∙문화를 이해하는 인재는 필수적"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도전하는 스타트업들이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나갈 스타트업-인재 연결 '디매치 글로벌'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