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힌드라, '페라리' 디자인한 피닌파리나 인수


"마힌드라 그룹 전체 디자인 역량 높일 것으로 기대"

[이영은기자] 인도 자동차그룹 마힌드라가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인 기업인 피닌파리나를 인수했다. 마힌드라는 쌍용자동차 대주주이기도 하다.

16일 마힌드라그룹은 마힌드라&마힌드라와 IT 기업인 테크 마힌드라가 공동으로 피난파리나 지분 76.06% 인수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테크 마힌드라와 M&M이 각각 60%와 40%의 소유권을 가지는 합작투자사 (JVCo)를 통해 이뤄지며, 핀카로부터 76.06%의 지배 지분을 한 주당 1.1유로에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테크 마힌드라와 M&M은 나머지 지배 지분도 전량 매입할 것이며, 피닌파리나에 대한 자금 투입을 위한 신주 발행은 내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피닌파리나는 페라리, GM, 푸조와 알파 로메오 등 세계 유수 자동차 브랜드의 디자인을 도맡아온 디자인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1930년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혁신적인 자동차 디자인으로 창립 이래 다양한 브랜드의 약 1천대의 자동차를 디자인해 왔다.

피닌파리나는 인수 후에도 독립 법인 경영을 유지하며, 밀라노 주식 거래소 상장 및 파올라 피닌파리나의 이사회 의장 자격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마힌드라 그룹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피닌파리나는 테크 마힌드라의 엔지니어링 서비스 사업 영역에 엄청난 가치를 더할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피닌파리나의 고급화되고 수준 높은 디자인 신뢰도가 마힌드라 그룹 전체의 디자인 역량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근래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디자인 감각에 따라 제품 디자인은 소비자의 선택과 고객 경험에 큰 영향을 줌과 동시에 회사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힌드라, '페라리' 디자인한 피닌파리나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