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쌍용정보통신, 평창 동계올림픽 운영시스템 구축


'웹사이트 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 협약 체결

[김국배기자] 쌍용정보통신이 2018년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대회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쌍용정보통신은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여형구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 동계올림픽 '웹사이트 서비스' 부문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쌍용정보통신은 공식스폰서로서 체계적인 대회 준비와 운영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와 출입국과 수송, 선수촌 관리 등 총 40여 종의 시스템을 기획하고 구축·운영하게 된다.

또한 지식재산권 사용 권리와 독점적 서비스 공급 권리, 후원사 로고 노출 권리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제공받게 된다.

김승기 쌍용정보통신 대표는 "다양한 국제 스포츠 이벤트에서 쌓은 경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여 평창 동계올림픽이 더 빠르고, 더 편리한 감동의 ICT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조직위로서는 이번 후원이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준비와 운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쌍용정보통신은 1986 서울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1999 강원 동계아시안게임, 2002부산 아시안게임, 2002 한일월드컵 등 국내에서 개최된 각종 국제대회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며 국내 스포츠 시스템통합(SI) 분야에서 강점을 보여왔다.

해외에서는 2006 도하 아시안게임, 2011 아스타나-알마티 동계아시안게임을 수주해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정보통신, 평창 동계올림픽 운영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